오늘은 울산 동천컨벤션 본식패키지 후기를 포스팅해보려 한다.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은 이유들로 같은 고민을 가진 분들께 공유하고자 한다.

  1. 결혼할 당시에 후기도 많이 없고 죄다 광고들 뿐이라 참고할 곳이 많이 없었다.

  2. 특히 울산의 경우 좋은(?) 마음에 드는 예식장이 몇 군데 없어서 선택의 폭이 좁아 더 신중하게 예식장을 고르고 싶었던 마음을 기억하고.

  3. 울산 동천컨벤션은 ()MBC컨벤션에서 새로 리모델링을 하던 중이라 정말 후기가 없었다.

 

2019 4월 어느 토요일에 예식을 치뤘는데, 본식 후기는 아래 링크에 간단히 적어두었다.

https://blog.naver.com/hwangbo706/221538469974

 

울산동천컨벤션 노블레스홀 본식 후기

​2019. 04. 13 울산동천컨벤션 노블레스홀에서 본식이 끝나고 한 달이 지난 지금.​지금에서야 돌아보는 ...

blog.naver.com

여기서는 울산 동천컨벤션 본식패키지를 선택하고 진행한 후기를 시작 해보려한다.

 

울산 동천컨벤션의 경우,

홀대관료 (예식장만 사용 하는 경우)

본식 패키지 (홀대관료 + 드레스, 턱시도, 부케, 신랑 신부 헤어 메이크업, 원판 스냅 )

토탈 패키지 (홀대관료 + 본식 + 스튜디오촬영)

 

이렇게 세 가지 옵션이 있다. 다만, 성수기에 하는 경우에는 본식 패키지 이상이고, 성수기 중에서 성수기 시간대(보통 11~1)에는 토탈 패키지만 가능하다.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웨딩 업계. 특히 울산은 더 심한 듯하다. 성수기에 하려면 무조건 패키지로만 해야 하는 시스템이 아쉽다.

 

무튼 필자의 경우, 본가는 울산이지만 남편과 사는 곳이 경기도에 살다보니 스튜디오 촬영만큼은 서울에서 찍고 싶었다.

원하는 곳에 찍고 싶었고, 스튜디오 촬영을 하면 기본적으로 4~5번은 스튜디오로 가야 하는데 매번 울산으로 가기 쉽지 않았다.

 

다행히 성수기에 예식을 치뤘지만 시간대가 황금 시간대가 아니라 본식패키지로 할 수 있었다.

 

이런 분들은 본식패키지를 하는 것이 좋은 듯 하다.

첫 번째, 스튜디오 촬영을 위해 먼 거리를 움직여야 하는 경우. (왕복 비용과 시간이 너무 소요됨)

두 번째, 스튜디오 촬영만큼은 정말 원하는 곳이 따로 있다.

세 번째, 스튜디오 촬영은 안할 예정이다.(셀프웨딩촬영 등의 이유로)

 

사실 토탈 패키지와 본식 패키지는 스튜디오 촬영의 유무만 차이가 나기 때문에, 스튜디오에 대한 결정만 나면 선택이 훨씬 쉬울 것 같다.

동천컨벤션에 제휴된 스튜디오만 이용을 해야 하는데, 러블리/리밍 신화/원규 GO/오브 이렇게 나눠진다.

요즘엔 원규에서 한옥을 배경으로 많이들 찍던데, 제휴되어 있다고 해서 퀄리티가 나쁘거나 하지 않다.

 

그리고 스튜디오를 따로 하게 되면 귀찮긴 하지만 비용이 절감하려면 본식 패키지를 하고, 따로 웨딩 촬영을 구하는 방법도 있다.

꼭 플래너를 끼지 않더라도 개인적으로 스튜디오 예약을 할 수 있고, 비동행 플래너를 구해서 스튜디오와 드레스 메이크업을 예약할 수도 있다.

à 이 부분은 따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에는 워낙 셀프 웨딩 촬영이나, 스냅으로 웨딩 촬영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스튜디오 촬영은 옵션이다.

 

이외에 선택사항으로는

본식 비디오 (모든 패키지에는 사진만 포함되어있다)

폐백음식 (폐백을 하는 경우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주례 (전문적으로 주례를 하시는 분)

전문사회자 (주례있는 / 주례없는 결혼식 때 사회자)

드레스 upgrade (기본 드레스에서 2단계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혼주화장 (남자 여자 혼주 추가)

리허설 메이크업 (본식 전에 리허설로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다)

포토테이블 (본식 당일 신부대기실에 포토테이블이 설치 된다. 사진은 약 10)

 

원하는 선택사항을 선택하면 된다.

필자는 리허설 메이크업은 하지 않았다. (스튜디오 촬영 때 해보니까 그 때 어울리는 걸 잘 기억해두면 된다.)

포토테이블은 했었는데, 굳이 안해도 됬을 법 하다. 생각보다 신부대기실이 붐벼서 포토테이블이 잘 안보인다.

폐백음식은 가장 싼 걸로 (165,000) 진행했다. 알아서 잘 추천해주신다. , 폐백은 수모비가 포함되어 있어서 따로 팁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이렇게 본식 패키지를 결정하게 된 후기와 기타 선택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혹시 이 글을 보고 더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