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즈음에 호기롭게 새로운 도메인을 운영해보겠다고 블루호스트에 가입하고

덜컥 상품 구매까지 했더랬죠..

그게 벌써 3개월이 지났습니다.

 

블루호스트 환불하는 이유.. ?

어렵다, 시간적 여유가 없다, 명확한 목표를 세우지 않아 도메인 운영이 더 이상 힘들다.

 

등등 핑계같은 이유들로 인해 도메인 취소와 환불을 하려고 합니다.

긴 설명보다 바로 방법 설명을 해야겠죠 ?

블루호스트는 해외업체라 뭐든 다 영어가 기본적으로 되어야 해요. 환불도 Chat을 통해 영어로 진행됩니다.


블루호스트 환불하기

1. www.bluehost.com 접속하세요. (PC / Mobile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으로 했어요)

 

Best Web Hosting 2020 - Domains - WordPress - Bluehost

If you register a domain with Bluehost when signing up for a hosting account, there is a domain fee that is non-refundable. This not only covers our costs, but ensures that you won't lose your domain name. Regardless of the status of your hosting service,

www.bluehost.com

2. 상단의 메뉴 바를 누르면 'Chat'이 나와요.

3. 이미 등록된 유저이기 때문에, 본인의 도메인과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4. 그런 다음, 어떤 유형의 상담을 하고 싶은지 묻는 질문이 나와요. 환불을 할거니까 'Close your Account' 선택하고, 간단하게 코멘트로 환불하고 싶다고 적으면 됩니다.

5. refund 관련된 약관 같은 것이 설명된 페이지가 뜨는데, 대략 읽고 넘어가면 됩니다.

단, 30일 이내에 환불 요청을 해야만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것도 일할 계산해서 주는 것 같아요.

저는 3개월이 넘은 시점에 환불 요청을 해서 결국 환불은 못 받고 도메인 연장을 취소(올해까지만 사용 가능)만 했다는...

6. 그 다음은 상담사 연결이 되고, 본인 메일 계정으로 보안코드를 전송해주면, 답장 해주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상담사가 알아서 환불이 되는지 등등을 확인하고, 환불이 되면 상세 내용도 설명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환불이 안되는 케이스여서 더 이상 상품 연장, 그러니까 연결된 카드로 결제가 되지 않도록 조치만 해줍니다. 그러면 제가 가입한 상품을 만료일까지만 쓰고 폐기하는 거죠. 그것도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아예 Close해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

012345

 

보시는 것 처럼 그렇게 어려운 과정은 아니에요. 다만 영어로 상담을 하는 점, 상담사가 계정이나 기타 세부 내용을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린 점 으로 약 20분 정도가 소요되고 귀찮다는 것... 모바일로 해서 화면이 꺼지면 상담내역이 날아가서 계속 화면을 켜둬야하는 번거로운 점..

도메인을 제대로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더라도 블루호스트 이용은 안할 것 같아요. 초입자가 쓰기엔 쉽지 않은 부분이 굉장히 많고 아직 장점을 알지 못해서 그런 것 같아요..
무튼 다들 성공적인 환불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