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천컨벤션에서 식을 올린지도 약 5개월이 지나간다.

관련 후기를 남기고 생각보다 많은 문의가 있었고,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대해 다시 한 번 글을 써볼까 한다.

https://blog.naver.com/hwangbo706/221538469974

 

울산동천컨벤션 노블레스홀 본식 후기

​2019. 04. 13 울산동천컨벤션 노블레스홀에서 본식이 끝나고 한 달이 지난 지금.​지금에서야 돌아보는 ...

blog.naver.com

Q. 대관료는 얼마인가요 ?

A. 홀대관료만 180만원입니다.(2019년 기준, 노블레스홀) 이 부분은 예식장에 문의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Q. 드레스는 업그레이드를 꼭 해야 할까요..? 업그레이드 안하면 예쁜게 없을까요 ?

A. 기본도 깔끔하고 예쁜 드레스가 많았어요. 하지만, 저는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 확고해서 그런 스타일은 업그레이드 해야만 있다고 해서, 결국 추가를 했습니다. 기본 라인의 드레스 중에서는 오히려 업그레이드 안해도 예뻤어요. 사실 이부분도 개인의 취향이 있으니 직접 보시고 결정하는게 좋겠죠.

Q. 어떤 패키지를 해야 할까요 ?

A.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겠죠. 대관만 하실 분들은 스드메를 원하는 곳에서 하고 싶을 때, 본식 패키지는 웨딩앨범 촬영을 하지 않거나 직접 하거나, 원하는 곳에서 하고 싶을 때, 토탈 패키지는 예식장에 지정된 업체도 상관없다하시는 분들. 대략 이렇게 나뉠 수 있겠네요. (제 경험입니다.)

Q. 폐백을 할 것 같은데, 뭘 준비해야 할까요 ?

A. 돈만 준비하세요 ! : )ㅎㅎㅎㅎ 신랑신부가 준비할 것은 없답니다. 폐백음식은 예식장에서 미리 선택하면 알아서 준비해주고, 신부 한복만 입고(없어도 될 것 같긴해요.. 이부분은 모르겠네요) 가면 됩니다. 신랑은 정장입고 가도, 거기에 준비된 한복을 입혀주세요.

Q. 폐백을 안하는데 이브닝드레스가 필요할까요 ?

A. 폐백을 안하는 분들은 보통 여자는 이브닝드레스, 세미정장 한 벌 갈아입고, 신랑은 예복 그대로 착용하고 하객들에게 인사드리더라구요. 그러니, 깔끔한 원피스나 투피스 정장같은 옷을 준비해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복이 있다면, 한복도 OK !)

Q. 뷔페 상태나 맛은 괜찮은가요 ?

A. 계약하시면 본식을 앞둔 한 달 전부터 시식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으니 드셔보세요. 동천을 선택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뷔페였어요. 울산엔 정말,, 맛있는 웨딩부페는 찾아볼 수가 없는데, 여기는 깔끔하고 맛도 있어요 !

Q. 메이크업은 만족스러운가요 ? 리허설 메이크업 해봐야 할까요 ?

A. 앨범 촬영 때, 서울에서 받아본 메이크업과 크게 만족도가 다르지 않아요. 동천도 그만큼 다 잘해주셔서 만족스러워요. 리허설 메이크업이라고 돈을 추가로 주고 미리 메이크업 연습을 해보는 것도 있던데, 굳이 안해도 된다고 생각해요. 평소에 화장을 안해보고, 화장법에 따라 얼굴이 천차만별 너무 달라져 ! 너무 신경쓰여 ! 하시는 분들은 당일날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미리 해보세요..ㅎㅎ 저는 웨딩앨범 촬영 때 한 번 해봤기 때문에 그 때 마음에 안들었던 부분, 내가 어울리는 부분을 생각해뒀다가 당일 동천에서 말씀드렸어요. (예를 들어, 눈썹은 너무 두껍게x, 전체적은 색은 코랄 등등) 리허설메이크업이 15만원 정도인데, 그 돈 아껴서 신혼여행 때 맛있는 거 사드세요ㅜㅜ

Q. 그럼 헤어는요 ?

A. 헤어도 마찬가지요 !ㅎㅎ 다만, 해주시는 분들에 따라 기복이 있을 수 있어요. 제 옆에서 하시던 분은 마음에 안 든 표정이 드러나던데, 제가 봐도 .... ㅎㅎ.....  아, 그리고 신랑 머리가 조금 마음에 안들었는데 얼마든지 수정가능하니까 마음에 안들면 바로바로 말씀하셔서 수정받으세요.

Q. 신부 신랑 입장곡을 준비해야 할까요 ?

A. 꼭 하고 싶으셨던 노래가 있다면 MR을 준비해가세요 ! 저는 그런 로망은 없었기 때문에 동천에서 기본적으로 나오는 등장곡을 사용했어요. 무슨 노래였는지도 기억안날만큼 떨려서 굳이 안해도 됬겠다 싶어요

Q. 본식 스냅 별도로 신청해야 할까요 ?

A. 기본적으로 사진기사님이 신부 대기실과 본식 마지막, 페백까지 찍어주세요. 그래서 있어야할 사진은 다 있어요. 그래도, 신부대기실 바깥 혼주님들과 본식 중간중간 자연스러운 사진, 하객들 등의 사진이 없어서 아쉬울 수 있어요. 저는 별도로 영상 기사님을 불러서 영상으로 남겼어요. 그래서 스냅은.. 안해봐서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Q. 식권 추가하면, 추가한 만큼 돈을 내나요 ? 아니면 식당에서 회수한 만큼인가요 ?

A. 식당에서 회수한 만큼 정산합니다. 그날은 정말 정신이 없어서 식권을 추가했는데 쓰지 못한 식권이 어디로 갔는지 회수가 안돼요. 그렇다고 안쓴걸 돈낼순 없잖아요 ? 그래서, 기본 보증인원 이외에 추가된 식권은 식당에서 회수(도장이 찍힌 식권)된 식권만큼만 정산해주신답니다. 걱정마세요 : )

A. 아 ! 이건 보증인원 제시할 때 꿀팁.. 만약 100명의 보증인원이라치면, 친지분들 중 소인을 포함하세요. 무슨 말이냐하면, 보증인원이 100명이면 100명 + 소인10명을 주셔요. 소인10명은 당연히 쓰는 만큼만 계산되는 것이죠. 하지만, 친지분들 중 소인이 7명 올 예정이다라고 한다면, 보증인원 100명일 경우, 93장 + 소인 3장 이렇게 달라고 요청하세요.

물론 보증인원보다 훨씬 많이 올 것 같으면 안해도 되지만, 한 명 한명이 아쉬운 상황이라면, 이렇게라도 줄여야죠 : )

 

이상 Q&A 마무리 해봅니다 : )

 

+ Recent posts